|
모세의 노파심일까?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자신에게 말하라고 하신 명령과 말들을 잊어버리지 말 것을 당부한다.
마음과 뜻에 세기는 것가지고는 모자라니 손목에도 감고 이마에도 붙여서 표를 삼으라고 한다.
(뜻이라는 단어는 히브리어 네페쉬로서 사람의 온 인격과 전 존재를 말한다. 즉 말씀이 개인의 인격과 삶 전체에 녹기를 바라는 것이다.)
어디가든 그 명령이 눈에 보이도록 하라는 것이다.
그것가지고도 모자라니 길을 가든지 누워 있든지 집에 있든지 장소를 막론하고 그 명령을 자녀들에게 가르치라고 한다.
말씀이 개인의 삶과 인격에 머무를 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가운데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명령이 행해지기를 바라는
모세의 간절한 마음을 읽을 수 있다.
아이팟을 2달 전부터 쓰고 있다.
아이팟을 하면서 가장 많이 접하는 단어는 동기화이다.(syncronize)
아이팟과 pc를 연결해주는 아이튠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팟의 자료를 컴의 자료와 똑같이 만들어 주는 것이다.
pc는 인터넷을 통해 무궁한 자료들을 보관할 수 있고 그 자료들은 다시 아이팟에 넣을 수 있는 것이다.
그 자료들을 나는 버스안에서든 길을 걸어갈 때든 누워있을 때든 즐길 수 있다.
오늘 이 말씀을 읽으면서 동기화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내 삶이 어디 있든 어떤 모양이든 하나님의 말씀(좁게는 성경, 넓게는 하나님의 음성)에 동기화를 하는 것이다.
성경을 통해 수없이 많은 보물들과 하나님의 마음들이 나의 마음과 인격에 들어오게 된다.
나는 어디 서든 하나님의 말씀과 연결하여 하나님 그분과 연결되어 동기화될 수 있다.
그분의 놀라운 것들이 모두 나의 것이 되는 것이다.
누군가 성화의 교리를 설명할 때, imitation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더라.
믿음으로 의로움을 얻은 후, 성도들은 예수님처럼 살아가려고 그 분을 따라하다보면 그분의 인격을 닮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과 늘 싱크(동기화)되고 하나님의 좋은 것들을 내 안에 담아갈 때, 이 또한 이미테이션에 이르는 길이 아닐까???
하나님과 동기화되는 삶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아멘